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날 혐오하는 여주에게 파혼을 선언했다 리뷰
    남성향/노벨피아 2025. 5. 5. 05:22

    출처 : 노벨피아

    모든 것이 헛되었음을 알리는 그 시선에 난 조소를 흘렸다.
    애초에 내가 뭘 하던 날 이해할 생각조차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니까.

    그러니 그녀에게 최후를 고했다.

    #판타지 #하렘 #후회 #피폐 #집착 #착각 #성장형먼치킨 #빙의 #구원

     

    줄거리

     

    자신의 최애 캐릭터인 북부 대공녀의 약혼자로 빙의한 주인공이 파혼 후 벌어지는 사건과 이를 해결하며 소설과 다른 진실을 알아가는 이야기

     

    리뷰

    사이다

    소설 속 망나니에 빙의한 주인공의 행동에서 사이다가 연속적으로 등장한다.

     

    북부에 마물이 쏟아져 내리는 균열 생성, 교단과 정보 길드 테러, 폭행과 고문 등 악인에게 정신적, 신체적, 재산적으로 피해를 주는 모습이 등장한다.

     

    다만 후피집의 소재를 사용한만큼 작품의 흐름이 전작들과 유사하기에 이 작가의 작품을 처음보는 독자에겐 사이다를 주는 작품이기에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전작을 봤던 독자에겐 흥미가 떨어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거짓된 세계

    게임, 소설, 만화 등에 빙의하는 작품은 인물의 성격과 행동, 집단의 모습에서 원작과 동일하거나 어느정도 일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작품의 원작은 원작 주인공의 생각과 느꼈던 감정 등에 따라 전개된 소설로 주인공이 빙의하고 겪은 세계는 원작과 상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재미있는 설정 중 하나로 주인공이 세계의 비밀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존재하고 원작을 그대로 믿을 수 있는가에 대한 의구심과 이를 해소하는 방식은 시원한 전개로 인해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평가

     

    1. 독창성     
      다른 작품과 비교해 독창적인 부분이 있는가?

      노벨피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후피집 소설로 독창성은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2. 몰입도     
      작품에 대하여 독자들이 흥미를 갖고 몰입하게 하는가?

      사이다가 연속적으로 등장하는 작품이기에 몰입도는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3. 대중성     
      넓은 독자층을 형성할 수 있고 트렌디한 소재를 사용하였는가?

      유행이 지난 후피집 장르를 사용하였지만 독자의 수요는 존재하는 장르이며 작가의 이름값이 존재하기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작품이다.

    4. 문장력     
      웹소설과 잘 어울리는 문장력을 갖췄는가?

      작위적인 부분이 존재하지만 캐빨물로 읽기에는 괜찮은 캐릭터의 조형, 별다른 진입장벽 없이 가볍게 보기 좋은 후피집 작품이기에 킬링타임용으로 읽기에는 괜찮은 소설이다. 다만 전작과 비슷한 느낌으로 인한 단조로움이 존재하며 오타를 발견하기 쉽다.

    5. 성실성  ★ ★ ★ ★
      연재 주기가 성실하고 분량이 적절한가?

      휴재가 존재하지만 연참을 자주하기에 성실 연재를 하고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총평

     

     

    후회, 피폐, 집착 즉, 후피집 장르의 소설로 유행은 지났지만 수요는 존재한다고 할 수 있는 장르의 소설로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는 설정이라고 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육아 태그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육아물의 느낌을 줄 수 있는 대상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조형과 인물들의 행동 등에서 전작들을 떠올리게 만드는 느낌이 강하기에 전작을 읽어봤던 독자는 흥미가 떨어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후피집 장르답게 초반부 독자를 유입 시키는 힘은 존재했지만 뒤로 갈수록 전작과 큰 차이점을 못 느껴서 완결까지 따라가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 작품으로 후피집을 읽어보지 않은 독자, 이 작가의 작품을 처음 접해본 독자에겐 추천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평균 별점     ☆(3.4점)

     

    https://novelpia.com/novel/329669

     

    노벨피아 - 웹소설로 꿈꾸는 세상! - 날 혐오하는 여주에게 파혼을 선언했다

    플러스작품 - 모든 것이 헛되었음을 알리는 그 시선에 난 조소를 흘렸다. 애초에 내가 뭘 하던 날 이해할 생각조차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니까. 그러니 그녀에게 최후를 고했다. 표지는

    novelpia.com

     

Designed by Tistory.